브랜딩 글쓰기의 재료 3가지 : 경험, 지식, 사유 by. 이진선
좋은 글의 재료 3가지 : 경험, 지식, 사유 보통 이력서나 경력기술서를 쓸 때 가시적인 수치로 증명할 수 있는 스펙과 경험을 쓰도록 강요당한다. 그렇지만 실제로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내적 자산이 필요하다. 일을 맡았을 때 끝까지 해내는 책임감, 성실함, 소통하는 능력, 갈등에 대처하는 능력, 창의력 등이 그렇다. 서류상 몇 가지 단어나 말로는 이를 증명하기 너무 어렵다. 커리어 브랜딩 글쓰기는 내 안에 있는 보이지 않는 역량들을 글이라는 도구로 증명하는 수단이다. 불특정 다수에게 유명해 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대상에게 나를 증명하기 위해 쓴다. 그렇다면 커리어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의 관점에서 좋은 글이란 무엇일까? 글쓰기를 하거나 브랜딩을 할 때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